​CU, 백종원 신상 도시락으로 런치플레이션 잡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승권 기자
입력 2023-03-15 11: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7종으로 반찬 구성, 중량도 유사 가격 상품 대비 10% 많아

CU매장에서 한 소비자가 백종원 도시락 제품을 고르고 있다. [사진=BGF]




CU는 16일 출시되는 백종원 제육 한판 도시락을 할인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CU와 백종원 대표는 작년부터 이어진 고물가로 편의점 간편식사의 수요가 크게 늘어난 점을 고려해 물가 안정 기여에 뜻을 모으고 할인과 함께 알찬 구성까지 갖춘 상품을 기획했다. 

CU는 이달 31일까지 4500원짜리 제육 한판 도시락을 800원 할인한 37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카카오페이머니 혹은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면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CU와 백종원 대표는 고객 선호도가 높은 주요 메뉴들로 상품을 개발하는 한편 고품질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중량과 맛을 표준화하는 조리 공정도 강화했다.
 
백종원 제육 한판 도시락은 CU에서 도시락 연간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완전 한판 정식 도시락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제육불고기 2종(간장, 고추장)과 감자조림, 호박볶음, 볶음김치, 계란두부부침 4종의 반찬이 다채롭게 담겨 있는 상품이다.
 
고물가 대응 상품으로 기획된 만큼 양도 푸짐하다. 밥과 반찬의 양을 CU가 판매하고 있는 유사 가격대의 정식 도시락 대비 10% 이상 증량해 전체 중량은 440g에 달한다.
 
CU가 도시락에 힘을 주는 이유는 도시락 수요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CU 도시락의 지난해 매출신장률은 24.6%로 크게 성장했다.  

황지선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이번 백종원 도시락은 가성비 극대화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백종원 대표가 직접 반찬 구성과 레시피 개발에 참여하는 등 심혈을 기울인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