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서 KBS 전국노래자랑 열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3-13 13: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4월 8일 진안역사박물관 앞 특설무대서…진안군, 이달 15~31일 예선 접수

[사진=진안군]

진안군은 오는 4월 8일 진안역사박물관 앞 특설무대에서 ‘KBS 전국노래자랑’이 개최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2012년 이후 11년 만에 열리는 이번 ‘KBS 전국노래자랑’에는 박상철, 장민호, 채윤, 장미애, 김현 등 인기가수가 총출동해 신나는 무대를 장식할 예정이다.

이에 진안군은 그동안 갈고 닦은 노래 실력을 마음껏 뽐낼 참가자를 모집한다. 

예심은 오는 4월 6일 오후 1시 진안문화의 집 2층 마이홀에서 열리며, 진안군민은 물론 직장인·학생·군인·사업자 등 생활인구 등도 신청 가능하다. 

예심 참가 신청은 오는 15~31일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방문 및 전화 접수 가능하다.
 
제19회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축제 성료

[사진=진안군]

제19회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축제가 이달 11일부터 12일까지 주천면 운일암반일암 삼거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2019년 이후 4년 만에 열린 현장축제였던 올해 축제는 다양한 지역과 여러 단체에서 각종 프로그램 및 부스 운영에 참여함으로써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  

특히 행사장 일대의 숲을 살펴보는 숲 탐험대와 고로쇠 수액 채취 체험 행사에는 가족 단위 관람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고로쇠수액은 축제 당일 현장판매와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여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군은 축제 이후에도 3월 중순까지 진안군 온라인 쇼핑몰인 ‘진안고원몰’에서 고로쇠를 판매할 계획이다.
 
청년창업 지원사업 추진…시설 인프라·기계구입비 지원

진안군청 전경[사진=김한호 기자]

진안군은 청년의 지역정착 안정화를 유도하고 창업 경제지원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2023년 청년창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임대료 지원과 인프라 지원 등 2개 사업이다. 

인프라 지원 사업은 사업장 관련 개선비, 기계장치 구입비 등 창업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자부담 20%를 조건으로 7개소를 선발하며 지원금은 개소당 2000만원이다.

또한 임대료 지원사업은 6개소를 선발하며 월 임대료의 80%까지, 월 최대 25만원 등 개소당 200만원 한도로 지원된다.

2개 사업은 동시 신청도 가능하다.  

사업 참여 조건은 진안군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둔 예비창업자 또는 사업자등록 후 7년 미만의 청년 창업자(만 18~45세)가 대상이다. 

단,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유사사업을 지원받았거나, 프랜차이즈, 주류판매업, 동일업종 창업자 등은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이달 24일까지 2주 동안이며, 방문 접수만 가능하다. 

진안군은 서류심사 및 면접평가를 거쳐, 예산 범위 내에서 4월 중으로 대상자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