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중공업, 청주테크노폴리스 중심 입지 '해링턴 플레이스 테크노폴리스' 이달 분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종현 기자
입력 2023-03-13 18: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해링턴 플레이스 테크노폴리스 투시도[사진=효성중공업]


효성중공업이 충북 청주시에 초고층 단지 '해링턴 플레이스 테크노폴리스'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충북 청주시 흥덕구 송절동 513-2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47층, 5개 동 총 732가구 규모다. 아파트 602 가구(전용면적 84·94㎡), 오피스텔 130실(전용면적 84㎡), 근린생활시설 67실로 구성됐다. 최고 47층 높이로 설계됐다. 모델하우스는 충북 청주시 흥덕구 송절동 679번지에 마련될 계획이다. 

해링턴 플레이스 테크노폴리스는 청주테크노폴리스 부지 내에 위치한 직주근접 단지다. 청주테크노폴리스에는 SK하이닉스를 비롯해 다양한 기업들이 입주해 있어 수월한 통근 여건을 갖췄다. SK하이닉스, SK아이이테크놀로지, LS일렉트릭, LG화학 등이 있는 청주일반산업단지의 접근성도 좋다. 

충북개발공사가 시행하는 넥스트폴리스도 개발 예정돼 있어 눈길을 끈다. 충북개발공사에 따르면 넥스트폴리스는 청주시 정상동 일원에 185만여㎡ 규모로 조성되며 BT(신물질 생명공학), NT(재료·신소재), IT(전기·전자·정보) 등의 첨단산업단지로 구축될 예정이다.

단지는 청주테크노폴리스 중심에 위치해 생활인프라도 우수하다. 단지 내 조성되는 스트리트형 설계의 상업시설 이용이 수월하며 동북 측에는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 입주민 '원스텝 라이프' 실현이 가능하다. 현대백화점(충청점), 롯데아울렛(청주점) 등 생활 인프라도 가깝다. 또한 지난해 4월에는 신세계그룹이 유통상업용지를 추가로 매입해 복합쇼핑물 입점 가능성도 높아졌다. 

단지 인근 도심형 테마공원인 문암생태공원에서 산책,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청주랜드, 청주동물원 등 아이들과 방문할 수 있는 테마파크 이용도 수월하다. 아울러 청주테크노폴리스 내에는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근린공원이 조성될 계획이다. 

근처 제2·3순환로를 통해 중부고속도로(서청주 IC)와 경부고속도로(청주 IC) 이용이 가능하다. 오송역을 통한 KTX, SRT 이용도 편리하며, 단지 북측에는 북청주역(충북선)이 예정돼 있어 지역민들의 기대감이 높다. 충북선 북청주역은 충북선 철도 고속화 사업 연계사업인 천안~청주국제공항 복선전철로 진행될 예정으로 향후 거주민들의 광역교통 편의성이 크게 증대될 전망이다

해링턴 플레이스 테크노폴리스는 해링턴 브랜드만의 스마트 혁신설계가 도입돼 우수한 상품성을 갖췄다. 스마트 IoT시스템이 도입돼 냉·난방 제어, 조명, 제어, 가전 제어, 에너지 관리 등이 가능해 입주민들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94㎡ 중대형 평면 구성, 넉넉한 수납공간 등을 제공한다. 아울러 어린이집, 작은 도서관, 피트니스 센터, 키즈카페, 스크린골프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가 조성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