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 적극 지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주) 최주호 기자
입력 2023-03-10 16: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주시의회·익산시의회, 화합의 장 마련

익산시의회,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 지지. [사진=경주시의회]

경북 경주시의회는 10일 자매 도시인 익산시의회와 교류 활성화를 통해 우호 협력 증진을 위한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교류 행사는 제9대 의회 개원 이후 처음 갖는 행사로서 양 의회는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우의를 다진 후 상호 기부를 약속하고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하기로 했다.
 
특히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지지하며 익산시의회도 적극적인 협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경주시와 익산시는 지난 1998년 자매 도시로 결연 후 한국 술과 떡 축제 참가, 익산서동축제 참가, 동시 제야의 종 타종식 등 25년 간 지속적인 협력을 하고 있으며 양 의회의 고향사랑기부 동참,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 지지 등으로 두 친구 도시의 유대는 더욱 끈끈해질 전망이다.
 
이철우 경주시의회 의장은 익산시 의원들과 직원들을 환영하면서 “고향사랑기부 동참으로 건전한 기부 문화의 정착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앞으로도 끊임없는 교류를 통해 두 도시가 더욱 화합하고 상생 발전하기를 소망한다”고 말하며,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에 많은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종오 익산시의회 의장은 “경주시의회의 환영에 감사드리고, 2023 익산방문의 해를 맞아 서동축제, 천만송이 국화축제, 익산문화재 야행 등 다양한 관광 콘텐츠와 관광지 정비를 착실히 준비하고 있으니 깨끗한 힐링의 도시 익산으로 많은 경주 시민께서 방문해 주시기를 바라며, 경주시가 2025 APEC 정상회의 유치 도시로 선정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