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대구보훈청, '국가유공자 주거복지지원' 업무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윤섭 기자
입력 2023-03-10 09: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손태락 한국부동산원장(오른쪽)과 박현숙 대구지방보훈청장이 지난 9일 한국부동산원에서 개최된 '국가유공자 주거복지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부동산원]

한국부동산원은 대구지방보훈청과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의 주거환경개선 및 복지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6‧25전쟁 정전 70주년을 맞아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계기로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의 주거환경개선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부동산원은 6‧25 참전유공자 가정을 대상으로 전기설비, 수전, 문고리 교체 등을 실시하는 '소소(小笑)든든'사업에 2000만원을 후원한다.
 
또 사회공헌활동인 'REB행복HOME' 사업(취약계층 집수리 지원사업) 수행 시 대구지방보훈청의 추천을 받은 대구‧경북지역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약 3000만원을 지원해 보훈가족 후원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은 "6·25 전쟁 정전 70주년을 맞아 국가유공자분들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그 공로에 보답할 수 있도록 보훈가족의 복지지원과 보훈문화 확산에 관심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