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전북서 처음으로 대중교통 휴게소 조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3-08 15: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통시장 내 설치…연중무휴 운영

[사진=김제시]

김제시는 전통시장 내에 대중교통 휴게소인 ‘어울림 쉼터’를 조성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조성된 어울림 쉼터는 매일 오전 7시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또한 내부에는 냉·난방기, TV, 버스정보안내기(BIT) 등 편의 시설이 설치돼 있다.

시는 대중교통 어울림 쉼터 사업을 통해 우천·폭염·한파시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장소를 제공함으로써, 전통시장 및 대중교통 이용 편익이 크게 증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3년 수출지원사업 ‘본격 가동’

[사진=김제시]

김제시는 수출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수출활성화를 위해 KOTRA와 ‘2023년 김제시 수출지원사업’을 가동한다고 8일 밝혔다.

시는 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 확대와 실제 수출성과를 이뤄내기 위해 KOTRA 전북지원단과 위수탁 업무협약을 맺고, △글로벌시장 진출 토탈마케팅 지원사업 △해외시장 개척사업 △중소기업 수출물류비 지원사업 △해외 전시회 개별참가 지원사업 등의 사업들을 본격적으로 펼쳐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올해는 수출기업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해외 전시회 개별참가 지원사업을 신규로 추진한다.

시는 이를 위해 지난해 본 예산보다 2400만원을 증액한 1억84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수출 장려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제고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지원을 받고자 하는 기업은 이달 20일까지 신청서를 투자유치과로 접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