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의회 권중석 의원, '경산시 저소득주민 생활안정 지원에 관한 조례안' 발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3-03-08 15: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난 7일 경산시의회 원안가결 처리해 저소득층 지원 근거 마련 돼

 

권중석 경산시의회의원[사진=경산시의회]

경산시의회(의장 박순득)의 한 시의원이 '저소득 주민들의 생계와 생활안정을 위해 지원 조례를 발의해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시 의원은 평소 봉사와 기부 활동으로 경산시에서 선행을 이어오고 있는 권중석 의원이다.

권 의원이 발의한 조례안은 수급권자 등 저소득주민의 기본적인 생계유지를 위해 필요한 부분을 지원함으로써, 저소득주민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생활의 안정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것을 조례의 핵심으로 하고 있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은 △시장의 책무 및 저소득주민 지원 △저소득주민의 생활안정 지원대상 및 지원내용 △지원신청 및 이의신청 △경산시 생활보장위원회의 지원심의 △지원 중지 및 환수 등에 관한 사항을 담고 있다

권 의원의 조례안이 상정되자 경산시의회는 제24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가 열린 지난 7일 '경산시 저소득주민 생활안정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원안가결 처리했다.
 
권중석 의원은 “본 조례는 저소득주민의 생활 안정을 위한 지원 근거를 마련함으로써 시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제정했으며, 이를 통해 저소득주민들이 위기상황에서 벗어나 용기와 힘을 내 건강하고 안정적으로 생활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