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가맹점과 함께하는 메뉴 개발 콘테스트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승권 기자
입력 2023-03-08 08: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부 심사 등 4차례 심사단계를 거친 우승 레시피는 올해 신메뉴로 출시 예정

[사진=bhc]




bhc치킨이 가맹점과 함께 신메뉴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제 1회 가맹점주와 함께하는 대국민 치킨 메뉴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bhc치킨은 본사와 가맹점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의 일환으로 매년 2개의 치킨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함께, 같이 더 큰 내일을 위한 도약’을 이룬다는 키워드로 가맹점의 아이디어를 적극 수렴해 선보이는 콘테스트 형식으로 진행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 또는 MZ세대들의 감성을 아우를 수 있는 메뉴를 주제로 실시되며, 오는 9일까지 가맹점이 제안하는 새로운 치킨 레시피를 접수하면 응모 완료된다. 

이번 콘테스트는 총 4단계 심사를 거친다. 1차 예선은 제출된 레시피 중 총 30개의 메뉴를 선정한다. 선정된 30개의 레시피는 해당 가맹점에서 직접 조리를 통해 10개 메뉴로 압축하는 2차 본선을 실시한다. 3차 본선에 진출한 10개 레시피는 내부 심사를 거쳐  6개의 결선 진출 메뉴를 선정, 6개의 결선 메뉴는 소비자 평가 및 내부 의견을 수렴해 1개의 최종 메뉴로 탄생할 예정이다. 

평가 요소는 상품성, 독창성, 화제성 이상 3가지 기준을 반영하며, 최종 우승 메뉴로 선정된 레시피는 올해 bhc치킨이 선보일 치킨 신메뉴로 탄생하게 된다.  

시상식은 오는 31일에 진행되며, 최종 결선에 진출한 6개의 가맹점 대상으로 금상(1개점), 은상(2개점), 동상(3개점)을 비롯해 참가상(30개점)을 각각 수여한다. 

bhc치킨 관계자는 "수년간의 운영 노하우와 함께 고객들의 반응을 1선에서 맞이하는 가맹점주들의 아이디어가 풍부하다는 것에서 착안해 본 콘테스트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