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범기 전주시장 "전주 동남부, 전통·예술 중심으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3-07 16: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동·서서학동서 차례로 시민과 함께하는 동 순방 진행

[사진=전주시]

우범기 시장이 전주 동남부 지역의 관문인 동서학동과 서서학동을 차례로 방문해 시민들에게 시정 발전에 대한 비전을 설명하고 전주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시민과 함께하는 동 순방’ 일정을 진행했다.

우 시장은 먼저 국립무형유산원에서 열린 동서학동 방문 일정에서 참석한 주민과 도의원, 시의원, 유관기관 대표, 자생단체회원 등 150여명과 진솔한 대화를 나눴다.

동서학동은 전주 동남부에 위치해 전주로 진입하는 주요 관문으로, 현재 △국립어린이무형유산전당 건립 △무형유산복합문화시설 건립 △서학동 예술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 △한벽루-대성동 관광단지 조성 등 문화의 도시 전주의 기틀을 다지는 사업들이 계획돼 있다. 

동서학동 주민과의 대화의 시간에는 △색장동 보전녹지지역 해제 △노인 교통수당 지원 △한벽당 앞 전주천 수면 확장 △중소벤처기업 전북연수원 주민활용 △대성동 공영주차장 관리 등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이어 우 시장은 오후에는 서서학동으로 자리를 옮겨 주민 300여 명과 만나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이 자리에서 우 시장은 전주천년한지관과 서학예술마을, 서학예술마을도서관 등이 위치한 서서학동이 지속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또한 주민과의 대화 시간에서는 서서학동 주민들의 주요 관심사인 △공동주택 규제 완화 △흑석골 마을 개선 △전통한지산업 활성화 △서서학동 주민센터 신축 건립 △서학광장 도로 개선 △서학동 예술마을 활성화 등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우범기 시장은 “전주 문화의 중심지가 전주 동남부 지역인 동서학동·서서학동으로 옮겨와 예술인들이 맘 놓고 창작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전통과 예술, 문화의 성지로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주가 강한 경제를 토대로 다시 전라도의 수도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시민들과 함께 대변혁의 꿈을 꾸고 항상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