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부모가 누구든 각자 능력 발휘해 성공할 수 있는 사회 돼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성휘 기자
입력 2023-03-07 15: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주배경인 동행 관련 행사에서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 소개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이 2월 28일 오전 인천시청에서 열린 '사회갈등 치유와 국민통합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및 지역협의회 출범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우리 사회가 제대로 되려면 어느 나라에서 왔든, 언제 왔든, 그 부모가 누구든, 각자가 가진 능력을 충분히 발휘해서 성공할 수 있는 사회가 되어야 하지 않겠나"라고 언급한 것이 7일 알려졌다.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의 김한길 위원장은 이날 오후 안산 글로벌다문화센터에서 열린 '이주배경인과의 동행 특별위원회 출범식'에서 "지난 주 금요일(3일) 대통령께 이주배경인과의 동행 특별위원회 출범식을 한다고 이야기 드렸더니 대통령이 놀라시면서 한 말씀 했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김 위원장은 "대통령이 이렇게 생각한다면 그야말로 이주배경인들이 우리 사회에서 소외되지 않고 함께 잘 어울려서 각자의 능력만큼 잘살 수 있는 사회를 만들 수 있겠구나, 거기에 조금이나마 다가갈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며 "그런 사회를 만들기 위해 이번 특별위원회가 여러분과 함께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배경이 어떠하든, 각 지역의 활기를 불어넣어 준다는 사실만으로 지역 주민이 되는 것이라 생각한다"면서 "국적이나 인종, 종족에 무관하게 지역 공동체의 일원으로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과제"라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 통합위는 '이주배경인과의 동행 특위' 위원장으로 윤정로 국민통합위 사회·문화분과위원장을 위촉하고, 동포‧외국인근로자‧이주배경 청소년 등 대상과 분야별 전문성을 고려해 총 13명을 위원으로 위촉했다.
 
향후 특위는 밀도있는 논의와 공론화 과정을 거쳐 그간 배제되어 온 이주배경인에 대한 정책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이주배경인이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통합할 수 있도록 실질적 대안을 제안하기로 했다.
 
윤정로 특위 위원장은 "배경이 다른 사람들과 공동체를 구성하고, 사회 결속을 다지는 것은 시간이 걸리는 과제"라면서 "특위에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이해를 촉구하고, 적극 소통해 나갈 예정"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