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지자체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3-07 13: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적극행정 실천 통한 공직문화 확산 인정…재정 인센티브 혜택

임실군청 전경[사진=임실군]

임실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2년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공직사회 내 ‘적극행정 문화’의 확산과 정착을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 임실군은 작년 한 해동안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세우고, 상·하반기에 나누어 적극행정 우수공무원(6명)을 선발 후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등 공직 내 적극행정 문화가 확산되도록 적극 추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난해 오수 제2농공단지 조성사업을 추진하며 공사현장에서 발생되는 사토를 공익사업의 성토재로 활용한 결과, 15억1400만원의 예산절감 효과를 가져온 사례의 경우, 2022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국무총리상’ 수상으로 이어졌다.

행안부는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지자체에 재정 인센티브 및 포상 등 다양한 특전을 부여할 예정이다.

군은 이번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은 군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전 직원이 노력한 결과인 만큼, 앞으로도 군민들의 편익을 증진시키고 공익적 가치를 제고할 수 있도록 군민의 눈높이에서 적극적인 행정을 펼칠 방침이다.
 
고령영세농 농작업 대행단 운영 준비 ‘박차’

[사진=임실군]

임실군이 고령영세농 농작업 대행 작업단 운영을 위해 농기계 정비·수리, 근로자 채용, 홍보 등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7일 군에 따르면 고령영세농 농작업 대행은 고령영세층의 지속적인 영농활동을 위해 금년 3~5월, 9~10월 각각 운영된다.

지원 대상은 관내 만 70세 이상, 0.5ha 미만 면적을 경작하는 농업인이며, 작업유형은 로터리, 두둑성형, 비닐피복 작업으로 진행된다.

작업 신청은 대행단 운영기간 중 수시로 신청 가능하며,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 등을 첨부해 본인 신분증 지참 후, 관내 농기계 임대사업소에 방문·접수하면 된다.
 
음식점 시설개선 지원사업 참여업소 모집

[사진=임실군]

임실군은 음식점 이용객 편의 증진 및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을 위해 입식 테이블 교체 등 시설개선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시설개선 지원사업은 입식 테이블로 교체하거나 화장실·주방 등 노후된 시설개선 비용의 70%(최대 700만원)를 지원하는 것이다.

대상자는 임실군에 1년 이상 연속해 주소를 두고, 영업신고 또는 지위 승계일로부터 6개월이 경과된 일반·휴게음식점, 제과점이다.

단 최근 1년 이내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은 일이 없는 등 기타 지원 제한사항에 해당하지 않아야 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업소는 임실군청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해 해당 사업에 대한 안내문을 확인하고, 이달 15일까지 신청서 등 구비서류 제출과 함께 신청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