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번지 남산돈까스, 다양한 상권 대응한 창업모델 선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은미 기자
입력 2023-03-02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01번지 남산돈까스 타입별 매장 이미지 [사진=에스엠제이컴퍼니]


경양식 돈까스 체인점 101번지 남산돈까스가 창업 희망자들의 자금과 조건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혀 스트리트형 창업 모델을 2일 추가로 제안한다. 

101번지 남산돈까스 스트리트 창업 모델은 키오스크 무인 주문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포장 및 배달 대응을 강화해 작은 평수, 적은 인력으로도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매장에 키오스크만 추가로 설치한 게 아니라 고객 자율 배식이 가능하도록 매장 동선을 최적화해 홀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오랜 매장운영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규모 로드샵에 적합한 메뉴만을 추려서 주방을 간소화하는 등 표준 15평형 로드샵에 적절한 모델이다.

이와 함께 창업 자금을 절감할 수 있는 푸드코트 입점형 익스프레스 모델이나 막대한 유동인구를 예비 고객으로 흡수할 수 있는 특수상권 입점형 레스토랑 모델까지 다양한 형태로 101번지 남산돈까스 매장 출점이 가능하도록 했다. 

101번지 남산돈까스는 예비 창업자의 예산과 니즈, 희망 운영 형태 등을 내부 창업 전문가를 통해 컨설팅해 맞춤 형태로 창업 모델을 제안하고 있다. 창업 비용 또한 약 4000만원대 소자본 창업부터 2억원대의 대형 매장 창업까지 폭넓게 상담이 이뤄진다. 

101번지 남산돈까스 관계자는 이날 “창업을 문의하는 이들의 여건과 니즈가 매우 다양한 편이라 예비 점주들의 개별 상황을 고려해 최적의 형태를 제안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특히 최근 문의가 늘어나고 있는 소자본 로드샵 창업에서도 안정적으로 고매출을 달성할 수 있도록 경쟁력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101번지 남산돈까스는 유행을 타지 않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경양식 돈까스라는 아이템을 간판으로 내세워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52개의 댓글
0 / 300
  • 은미야 왜 기레기짓을해서 욕을 먹고 그러냐ㅋㅋ
    은미야 ㅋㅋ

    공감/비공감
    공감:2
    비공감:0
  • 아주경제신문은 이 기업 기사 왜 이리 많이 내주나요????????????? 이해가 안 가네 도대체

    공감/비공감
    공감:4
    비공감:0
  • 101번지 남산돈까스 사기에 진짜 원조 등처먹고 만든 걸 모든 국민이 알게 다 알려야지 이런걸 쓰고있네...

    공감/비공감
    공감:29
    비공감:1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