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영웅, 학폭 이어 밀어주기 의혹까지…MBN 측 "개입 불가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은미 기자
입력 2023-02-27 09: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불타는 트롯맨' 참가자 황영웅 [사진=MBN]

'불타는 트롯맨'의 유력 우승자로 꼽히는 황영웅이 폭행 논란에 이어 MBN 측의 밀어주기 의혹에 휩싸였다. 

황영웅은 해당 프로그램 심사위원인 가수 조항조와 같은 소속사이며, 오디션 우승자로 내정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최근 받고 있다.

이에 지난 26일 '불타는 트롯맨' 제작진은 공식 입장을 내고 "'불타는 트롯맨'은 시청자들의 직접 참여를 통한 공정한 오디션을 지향해왔으며, 결승전 배점 방식에 따르면 국민의 실시간 문자 투표 점수가 결정적인 점수가 되는 바 그 어떤 개입도 불가능한 시스템"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예선부터 현재까지 경연 현장에 있는 국민 대표단의 투표와 공식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국민 응원 투표 점수를 통해 참가자들의 경연 결과를 시청자들이 직접 참여해 결정하는 시스템으로 운영해왔다"고 설명했다.

제작진은 "최종 우승자가 탄생하는 남은 두 차례의 결승전에서는 총 4000점 만점 중 연예인 대표단과 국민 대표단의 점수 1200점, 대국민 응원 투표 점수 800점에 더해 생방송 실시간 문자 투표 점수가 2000점으로 구성돼 있다"며 "온라인으로 진행된 대국민 응원 투표 점수의 결승전 점수 반영 방식은 결승 진출자 8인이 결정된 준결승 녹화일 2월 1일 이후부터 리셋돼 새롭게 반영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제작진은 특정 참가자의 팬클럽에 '결승전 참여 입장권'을 제공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지난 1월 중순 해당 의혹을 접하고 협찬사와 해당 팬클럽에 사실 확인을 요청한 결과, 이벤트 참여 독려에 대한 오해였을 뿐 방청권을 배포한 사실은 없음을 확인했고 주의를 당부했다"고 밝혔다.

앞서 황영웅의 공식 팬클럽 관계자는 '불타는 트롯맨' 결승전 녹화가 진행되기도 전에 "후원사에서 결승전 참여 입장권 100장을 응모하겠다는 연락이 왔다"는 내용의 공지글을 올려 문제가 됐다. 현재 해당 게시물은 삭제된 상태다.

황영웅은 최근 유튜브를 통해 "과거 술자리에서 황영웅에게 맞았다"는 주장이 나오면서 폭행 의혹도 불거졌다. 일각에선 황영웅의 학교폭력 의혹도 제기되며 더 논란이 됐다. 

황영웅은 25일 공식 입장을 통해 "본인의 부족함과 잘못으로 인해 피해를 본 분들께 깊이 사죄드린다"며 "어른이 돼가면서 과거에 있었던 일들을 돌아보며 후회하고 반성해왔다. 사과의 말씀을 이제야 드리게 돼 후회스럽고 마음이 무겁다"고 사과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남 잘되는 거 보면 배아픈 한국인들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9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