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오, 견조한 국내 이익 그리고 해외 이익개선 긍정적 [상상인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23-02-24 08: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자료=아주경제DB]


상상인증권은 클리오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4000원을 유지한다고 24일 밝혔다. 내수 중심의 견조한 실적과 해외 매출 회복 등으로 이익개선이 기대된다는 분석에서다.
 
김혜미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내수 중심의 견조한 실적 흐름이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며 “하지만 올해는 해외 수요확대에 따른 국내외 매출 성장세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어 “H&B(헬스&뷰티) 및 면세 채널은 중국 리오프닝 영향에 따른 관광객 회복의 수혜가 가능하고, 국내 오프라인 채널은 다이소 등 신규 입점 효과가 기대된다”면서 “해외 매출의 경우, 온라인은 미국의 대형 플랫폼 매출이 추가되는 가운데, 오프라인은 구달 브랜드 리뉴얼과 공격적 신제품 출시를 통해 일본 매출이 회복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클리오의 작년 4분기 연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21.9%, 13.0% 늘어난 매출액 724억원, 영업이익 52억원을 기록했다. 매출 성장을 위한 마케팅 투자 확대 기조가 지속되었음에도, 연중 분기 최고 영업이익률을 기록한 점이 고무적이라는 평가다.
 
김혜미 연구원은 “지난 한 해 클리오의 실적 성장을 주도한 것은 내수 리오프닝 효과로 판단된다”면서 “H&B의 판매 호조, 홈쇼핑 방송의 회당 효율성 개선 등으로 주요 내수 채널 매출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점이 이에 대한 근거”라고 강조했다.
 
반면, 해외 성장세는 중국과 일본 부진으로 다소 밋밋한 흐름을 보였는데 그는 “중국 매출은 코로나 재확산에 따른 영향을 받았다”며 “일본은 입점 매장 수 증가세가 둔화되고 점당 매출이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