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아홀딩스 '루시아청담 514 더테라스' 사업정상화 착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지연 기자
입력 2023-02-16 10: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주단에 브릿지론 연장요청 공문 발송…3월 사전청약 재개 예정

[사진=루시아청담 514 더테라스. 루시아홀딩스]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시장 경색에 공매로 넘어갔던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 부지가 정상화 절차에 돌입했다.

이 사업 시행사인 루시아홀딩스는 지난 14일 대주단 전원 소집 후 대출 연장 동의안에 대해 논의하고 브릿지 연장과 분양계획에 대해 의견을 모았다고 16일 밝혔다.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는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대에 건설되는 지하 6~지상 20층 규모의 하이엔드 주거시설이다.

루시아청담 PFV는 부지를 담보로 브릿지론 1520억원을 차입했다. 현재 루시아홀딩스는 브릿지론에서 본 PF(프로젝트 파이낸싱)로 전환하는 과정을 밟고 있다.

루시아홀딩스 관계자는 "현재 대주단에 브릿지론 연장 요청공문을 발송했다"며 "조만간 브릿지론이 연장 계약된 후 공매 공고 역시 취하될 것"이라고 말했다.

루시아홀딩스의 세번째 프로젝트인 '루시아청담 514 더테라스' 프로젝트는 지난해 레고랜드 사태 후 EOD(기한이익상실)이 발생한 바 있다. 이후 루시아홀딩스는 1월 중 메리츠증권을 금융주관사로 선정하고 시공사와 시공조건 등을 협의 중이다. 

루시아홀딩스와 대주단은 이번 회의에서 시행법인인 루시아청담 PFV 되살리기에 의견을 모았다. 이에 따라 루시아홀딩스는 브릿지론 연장 요청공문을 발송한 상태다.

한편, 루시아홀딩스는 다음달 중 사전청약을 재개하고 협의 중인 시공사와 공사도급계약을 맺을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