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ATW '올해의 항공업계 리더'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상우 기자
입력 2023-02-15 10: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2023년 ‘올해의 항공업계 리더’에 이름을 올렸다.

세계적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항공 전문매체인 에어 트랜스포트 월드(ATW)는 14일(현지시간) 조 회장을 올해의 항공업계 리더로 선정하며 코로나19 위기를 잘 극복한 항공업계 대표 인물이라고 소개했다.

ATW는 소속 편집장들과 애널리스트들로 구성된 글로벌 심사단을 구성해 매년 최고의 항공사와 인물을 선정하고 있다. 1974년 시작해 올해로 49회째를 맞았다.

조 회장은 수상 소감으로 “전례 없는 팬데믹 위기는 항공산업의 핵심 가치인 연결성이 왜 중요한지를 보여줬다”며 “대한항공은 전 세계 하늘길이 막혔음에도 여객과 화물산업의 연결성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했고, 이러한 노력에 동참해준 임직원들을 대표해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올해는 역동적이고 흥미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대한항공은 변화에 적응하고 고객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속적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ATW는 조 회장이 2019년 취임 후 IATA 집행위원회 위원과 스카이팀 이사회 의장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면서 글로벌 항공업계 리더로 자리매김했다고 평가했다. 특히 코로나19 위기를 성공적으로 극복했고 아시아나항공 인수에 나서며 대한항공의 새로운 도약을 지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조 회장은 앞서 ATW가 수여하는 2021년 올해의 항공사상, 2022년 올해의 화물항공사상을 받았으며 이번 수상까지 3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이번 올해의 항공업계 리더 시상식은 오는 6월 2일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열릴 예정이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사진=대한항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