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 바로미터' 서문시장 찾은 김기현..."보수 정통의 적통은 김기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슬기 기자
입력 2023-02-01 17: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남진·김연경 사진 논란' 두고는 "오해 소지 있다면 유감"

김기현힘 의원이 1일 대구 중구 서문시장에서 열린 이기는 캠프 출정식에서 당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전당대회 후보 등록일을 하루 앞둔 1일 당권주자인 김기현 의원은 '보수 텃밭' 대구를 방문해 당심(黨心) 잡기에 나섰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조한길 대주교 예방을 시작으로 대구 서문시장에서 열린 '이기는 캠프 대구 출정식'과 한국노동 대구본부 간담회 등을 소화하며 TK 표심 잡기에 집중했다.

김 의원은 특히 보수 민심의 바로미터로 통하는 서문시장에서 "보수 정통의 적통, 뿌리를 되살릴 수 있는 김기현에게 표를 모아달라"며 "대권 욕심, 미래 권력으로 당내분란을 일으킬 게 아니라 대통령과 손발을 맞춰서 일할 수 있는 일꾼이 당 대표가 돼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내년 총선을 이기기 위해 제일 중요한 것은 대통령과 우리 당이 손발이 맞아야 한다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 (당대표는) 대통령과 수시로 만나 이야기하고 쓴소리도 하는 신뢰 관계가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대통령과 만나 같이 식사도 하고 현안을 놓고 두세 시간 토론을 할 수 있는 관계가 돼야 한다"며 "그런 점에서 지금 나온 주자 중 김기현이 제일 낫다"고 거듭 강조했다.

김 의원은 출정식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안철수 의원과 접전을 보이는 여론조사를 두고 "국민의힘 책임당원을 대상으로 하는 게 아니라 커다란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니다"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이어 "유의해야 할 지표라고 생각한다. 당원들의 마음을 더 얻기 위한 노력을 치열하게 해 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트로트가수 남진과 배구선수 김연경과 찍은 사진이 논란이 되는 것을 두고는 "표현 과정에서 다소 오해받을 소지가 있었다면 유감"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지인의 초대로 현장에 갔었고, SNS에 사진을 올리기 전 지인을 통해 당사자의 동의를 얻었다"라며 "구차스러워 보이니 더 이상 언급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선을 그었다.

안 의원이 이날 오전 라디오 인터뷰에서 '김장(김기현·장제원) 연대'가 윤심(尹心·윤석열 대통령 의중)이 아닐 수도 있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에 대해선 "안 의원이 자꾸 윤심 팔이를 하시는 것 같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당당하게 안철수의 상품으로 승부하도록 하라. 왜 자꾸 상대방 흠집 내기만 하는지, 언제까지 이렇게 진흙탕(싸움)을 할 건지 되묻고 싶다"고 비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