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김기현, '김연경·남진 꽃다발 인증샷' 논란에 "오해받을 표현 유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23-02-01 15: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당사자 동의' 전해듣고 올린 것…安 겨냥 "본질 벗어난 것 이러쿵저러쿵 구차해"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가운데)은 지난달 27일 페이스북에 꽃다발을 들고 배구선수 김연경(왼쪽)·가수 남진(오른쪽)와 함께 찍은 사진을 올렸다. 그는 “당 대표 선거에 나선 저를 응원하겠다며 귀한 시간을 내주고 꽃다발까지 준비해준 김연경 선수와 남진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썼다. [사진=김기현 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김기현 의원은 최근 자신이 페이스북에 올린 '김연경·남진 인증샷'이 논란을 일으킨 데 대해 "표현 과정에서 다소 오해받을 소지가 있었다면 유감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1일 오후 대구 서문시장에서 연 캠프 대구 출정식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달 27일 페이스북에 배구선수 김연경·가수 남진과 찍은 사진을 올린 뒤 "어제는 오랜만에 반가운 얼굴들과 함께 편안한 저녁을 보냈다"며 "당 대표 선거에 나선 저를 응원하겠다며 귀한 시간을 내주고 꽃다발까지 준비해준 김연경 선수와 남진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적었다.

하지만 이에 대해 남진씨 쪽은 "아는 사이가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김 선수 측 "가수 남진씨의 입장과 같다. 당일 지인들과 식사 자리에서 김기현 의원을 만나 사진을 찍은 것이다. 꽃다발도 직접 준비한 게 아니다"라고 말했다. 당권 경쟁주자인 안철수 의원은 "있어선 안 될 일이다. 직접 해명하라"고 비판해 논란이 확산했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이날 서문시장에서 "한 분은 연예인이고 한 분은 운동선수로서 유명인인데 그분들에게 여러 가지 불편이 생길 것 같아서 그 점에 대해서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지인 초청을 받아 그 자리에 갔고, 거기에 남진과 김연경 두 분이 온다는 말씀을 듣고 간 것"이라며 "꽃다발이 준비돼 있었고 제게 주시기에 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남진 씨, 김연경 선수 포함 여러분이 계셔서 10분쯤 같이 있었다. 덕담을 나누고 여러 대화를 나눴다"며 "제가 좀 일찍 나오면서 꽃다발을 주시기에 '엄지척' 사진을 찍은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이후 (두 분을) 소개해줬던 지인에게 페이스북에 사진과 글을 올려도 좋겠느냐고 의견을 물었고, 당사자 동의를 구해달라고 했더니 '올려도 좋다'는 동의했단 말씀을 전해 들었다"며 "그래서 (사진과 글을) 그에 맞춰서 올린 것으로, 저는 사실 그대로 말씀드린다"고 했다.

안 의원이 이런 논란에 대해 '직접 해명하라'고 주장하는 데 대해선 "자꾸 본질과 벗어난 것을 갖고 이러쿵저러쿵하는 게 구차스러워 보인다"며 "거기에 대해 더 이상 언급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권고해드린다"고 불편한 기색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사기를 쳐 놓고서 들통나니 구차하게 변명만 해대는 꼴. 생전 처음보는 남진, 김연경이 온다고 해서 가서 사진을 찍는데 꽃을 가져왔어? 약속된 만남도 아닌데 당연히 무슨 꽃이냐고 물어야 하는거 아냐? 안 물었다는 것은 미리 준비한 걸 알았다는 거잖아. 그리고 페북에 올린 니글을 봐라. 오랜만에 만난? 응원하겠다며? 꽃다발을 준비한? 다 뻥이 잖아! 이 사기꾼아.

    공감/비공감
    공감:4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