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근 "野 탄압, 검찰개혁 반대하는 與·정치검사 합작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기자
입력 2023-01-31 10: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대범죄수사청 설치 등 권력기관 후속 입법에 최선"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31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31일 "지금 자행되는 야당 탄압 공작은 총선 승리를 노리는 여당과 검찰개혁에 반대하는 정치 검사의 합작품"이라고 강조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민주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지난해 7월 양당 합의로 사개특위를 구성했지만, 여당은 고의로 검찰 정상화 입법을 지연해 정치 검사들이 야당과 전 정부 탄압에 몰두할 시간을 벌어줬다"고 전했다.

그는 "더 이상 여당이 검찰 정상화의 방해꾼이 돼선 안 된다"며 "본회의 의결로 사개특위 기한이 연장된 만큼 중대범죄수사청 설치 등 권력기관 개혁 후속 입법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검찰 개혁 필요성은 공정성을 잃고 정권의 정치적 도구를 자처하고 있는 정치 검사들이 스스로 입증한다"며 "검찰 사유화를 분쇄하고 국민께 약속한 권력기관 개혁을 완성해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재명 당 대표에 대한 검찰 수사를 겨냥해서는 "누가 봐도 야당 지도자에게 모욕을 주고 민주당에 부정적 이미지를 덫 씌워 내부를 갈라치기 하려는 의도"라며 "이 대표가 추가 소환 조사에 응하겠다고 밝힌 만큼 더 이상 시간 끌기와 망신 주기 말고 세 번째 소환을 마지막으로 하는 게 국민 상식에 부합한다"고 지적했다.

또 "검찰은 살아있는 권력인 김건희 여사 주가조작 의혹은 위법 정황과 증거가 명백히 드러나고 수사를 전혀 하지 않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김 여사를 도대체 언제 수사할 건가"라며 "공소시효 끝나길 기다리는 건 아닌지, 불소추 특권이 대통령 배우자에게도 적용되거나 김 여사를 대통령으로 착각하고 있는 게 아닌지 국민이 의문을 가질 만하다"고 부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