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한복문화 활성화 우수기관 선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상주) 피민호 기자
입력 2023-01-30 13: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상주시]

경북 상주시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고 한국공예지다인문화진흥원에서 시행한 ‘2022년 한복문화 활성화 사업’에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지난 27일 서울시 인사동 소재 아라아트센터에서 수상했다.
 
상주시는 국내 최초 한복산업 클러스터 구축 및 대한민국 한복 진흥의 거점을 마련하고자 2021년 개원한 ‘한국한복진흥원’ 중심으로 한복 문화가 있는 날, 한복한 네트워킹 데이 등 한복 문화 활성화 사업을 시행했다.
 
특히 국비 공모사업인 ‘2022년 한복문화 창작소 조성사업’에 선정되는 등 한복 문화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또한 상주 명주를 활용한 한복근무복을 도입해 간부공무원 및 시의회 의원들에게 대·내외 활동 시 한복근무복을 착용하게 함으로써 한복 문화 확산에 앞장설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상주시 ‘한복입기 활성화 지원 조례’에 따라 매주 마지막 수요일을 한복 입는 날로 지정해 민원응대 직원 및 실과소 부서장, 읍면동장들의 대내·외 활동 시에도 착용할 수 있도록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권양희 문화예술과장은 “상주시 명주를 이용한 한복근무복 도입을 통해 한복이 대중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생활 의복이 될 수 있도록 한복근무복을 점차 확대 도입해 한복 문화 확산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