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시민과 소통하며 공약 사항 꼭 지키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1-30 11: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소통시장실 홈페이지 개편…모든 정보 공개

최대호 안양시장 [사진=안양시]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이 30일 "시민과 약속을 충실히 지키기 위해 많은 분과 깊이 토론하고 최종 공약을 확정했다. 앞으로도 시민과 소통하며 공약사항을 꼭 지키겠다"고 피력했다.

이날 최 시장은 "시 홈페이지 소통시장실에 ‘시정목표와 비전’, ‘공약실천계획’, ‘민선8기 공약’ 등의 내용을 공개했다"면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최 시장은 확정된 공약을 공개함과 동시에 소통시장실 홈페이지도 개편했다.

최 시장은 ‘시민’, ‘스마트’, ‘행복’이라는 3대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5대 비전과 15개 정책, 161개 세부사업을 확정했다.

5대 핵심공약으로 1기 평촌신도시 특별법 제정으로 명품 신도시 재창조, 박달스마트밸리를 박달스마트시티로 확대 추진, 사통팔달 안양 광역철도망·교통복지 완성, 70세 이상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 안양교도소 이전 완료 후 문화 녹색도시 조성을 꼽았다.
 

[사진=안양시]

최 시장은 총 161개 사업 중 신규사업은 84건으로 절반이 넘는 사업이 새로운 사업이지만 임기 내 139건의 공약을 완료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내비치고 있다.

따라서, 공약이 계획대로 실현한다면 임기 내에 약 86%의 공약 달성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최 시장은 시민 편의를 위해 소통시장실 홈페이지의 사진, 디자인 등을 개선하고 프로필, 민선8기 공약, 보도자료 등 주요 메뉴를 첫 페이지에 게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