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LH 매입임대제도, 국민 눈높이 맞도록 개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지연 기자
입력 2023-01-30 08: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강북구 칸타빌 수유 팰리스 매입 두고 작심비판...원 장관 "내 돈이면 안산다"

[사진=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페이스북 화면 갈무리]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최근 LH가 매입한 서울 강북구 미분양 아파트에 대해 "내 돈이었으면 이 가격에는 안 산다"며 작심 비판을 가했다.

원 장관은 30일 본인 페이스북에 "LH가 악성 미분양 상태인 강북 지역 어느 아파트를 평균 분양가 대비 12% 할인된 가격으로 매입했다는 기사를 읽고 내부 보고를 통해 사실 확인을 했다"며 "세금이 아닌 내 돈이었다면 과연 지금 이 가격에 샀을까? 이해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 혈세로 건설사 이익을 보장해주고 도덕적 해이를 부추기는 꼴"이라고 지적했다.

LH는 최근 전세매입임대 사업 일환으로 서울 강북구 '칸타빌 수유팰리스' 전용면적 19~24㎡ 36가구를 가구당 2억1000만∼2억6000만원, 총 79억4950만원을 들여 매입했다.

이 아파트는 지난해 본 청약에서 경쟁률 6대 1로 청약을 마감했지만 일부에서 미계약이 발생해 15% 할인 분양에 나서기도 했다.

원 장관은 "매입임대제도는 기존 주택을 매입해 주거취약계층에게 시세보다 낮은 가격으로 임대하는 주거복지제도"라며 "같은 예산으로 더 많은 분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운용하는 것이 제도 취지"라고 했다.

그러면서 "어떤 기준으로 이런 결정을 했는지 철저히 검토하고 매입임대제도 전반에 대해 국민적 눈높이에 맞도록 개선책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