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날씨] 올겨울 최강 한파 지속…내일 더 추워진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민철 기자
입력 2023-01-24 18: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기상청 "평년보다 10~15도 낮아"

지난 22일 강원 화천군 화천읍 화천천 '2023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 장소 입구에 형성된 빙벽 [사진=연합뉴스]


전국적으로 올겨울 최강 한파가 내일 더 심해진다. 낮은 기온과 강한 바람이 맞물려 체감온도는 더욱 떨어질 전망이다.

24일 오후 기상청에 따르면 북서쪽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오는 25일까지 기온이 평년(최저기온 영하 12~1도, 최고기온 0~7도)보다 10~15도 낮아 전국이 매우 춥다.

내일(25일) 아침 기온은 중부지방 영하 15도 이하(경기북부와 강원내륙·산지 영햐 20도 이하), 남부지방 영하 10도 이하로 오늘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기온보다 10도가량 더 낮다.

내일 오후부터 차차 기온이 올라 모레(26일)는 평년과 비슷해진다.

기상청은 강추위가 예상되는 내일까지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고 건강관리와 수도관, 계량기, 보일러 동파와 농축산물, 양식장 냉해 등에 각별히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전열기, 화목 보일러 등 난방기구 사용 시 화재 사고에도 유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기상청 관계자는 “낮은 기온에 눈이 내려 쌓이는 지역 중심으로 도로에 빙판길과 살얼음이 생겨 미끄러울 수 있다”며 “교량과 고가도로, 터널 출입구 등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에서 차량 운행 시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고 했다.
 

기상청 한파특보 발효현황, 기온(24일 16시 현재), 내일(25일) 예상 아침최저기온 도안 [사진=기상청 웹사이트 갈무리]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