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다르, 고정관념 깬 레깅스 승부수 통했다… 매출 최대 189%↑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라다 기자
입력 2023-01-19 14: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부츠컷·조거핏 등 고정관념 깬 레깅스 매출 견인, 전년 대비 최대 3배 가량 늘어

 

'에어쿨링 프론트 슬릿 부츠컷' 레깅스를 입은 모델의 모습. [사진=안다르]

애슬레저 1위 브랜드 안다르는 지난해 조거핏과 부츠컷 레깅스 매출이 전년 대비 69%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같은 기간 조거핏 레깅스의 매출은 전년 대비 189% 성장했으며, 부츠컷 레깅스는 27% 늘었다. 

엔데믹(경제활동 재개) 효과로 외부 활동이 늘어나면서 보다 부담 없이 레깅스를 즐기려는 심리가 확산될 것이라 예측하고 고정관념을 깬 디자인의 레깅스를 과감하게 도입한 전략이 적중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키에 따라 길이를 고를 수 있게 한 데다 소재, 컬러를 다양하게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힌 것도 주효했다. 겨울철 인기를 끈 디자인에는 섬세한 ‘마이크로 기모 터치 테크놀로지’ 공정을 더해 기모 라인을 새롭게 선보이기도 했다. 

인기를 얻고 있는 대표 제품에는 ‘에어무스 조거핏 레깅스’가 있다. 여유 있는 조거팬츠를 레깅스로 재탄생시킨 제품으로, 실내외 운동할 때와 더불어 직장인들의 캐주얼한 출근 복장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에어쿨링·에어웜 샤론 부츠컷 레깅스’는 요가할 때는 레깅스처럼, 출근할 때는 슬랙스처럼 활용할 수 있는 데일리 아이템으로, 라이크라 스포츠 블랙라벨 원단을 사용해 탄력 있는 신축성과 편안함을 자랑한다. 

안다르 관계자는 “실용적인 소재와 디자인 덕분에 시간, 장소의 구애 없이 극강의 활용도를 자랑하는 것이 조거핏, 부츠컷 레깅스의 인기 비결”이라며 “스타일과 편안함을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모두 부합한 덕분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레깅스’ 브랜드 평판에서 3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