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 김경빈 기자 사진전 '와이드샷⁺ 자연이 그린 그림'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대길 기자
입력 2023-01-18 21: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캐논코리아]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 캐논코리아 주식회사(대표이사 박정우)가 김경빈 기자 사진전 '와이드샷⁺ 자연이 그린 그림'을 2월 8일(수)까지 캐논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와이드샷⁺ 자연이 그린 그림' 사진전은 중앙일보 사진부 소속 김경빈 기자가 평생 촬영한 사진 중 베스트 컷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의 타이틀인 ‘와이드샷’은 중앙선데이에 매주 연재하는 사진 기사로, 신문 한 면을 가득 채워 국내 신문 지면에서 가장 크게 사진을 실을 수 있는 공간이다.

김경빈 기자는 작가 노트를 통해 "매주 신문 한 면에 사진 한 장이 실린다는 건 부담되는 작업이나, 사진기자로서의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지면"이라고 밝힌 바 있다.

김경빈 기자는 1989년 사진기자로 입사한 이래 1992년 한국보도사진전 대상, 1997년 한국기자상 및 한국보도사진전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국회, 청와대, 공항 출입기자를 역임했다. 또한 2002년 대선에서는 당시 노무현 후보를 전담 취재하는 등 30년에 걸친 기간 동안 우리 사회의 다양한 순간을 담기 위한 노력을 이어왔으며, 2016년부터는 중앙일보 토·일요일자 신문 중앙선데이 '와이드샷' 코너를 담당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자연이 그린 그림, 하늘에서 바라보기와 같은 테마로 자연을 심도 있게 조망한 사진부터 여행이 주는 마음의 여유라는 테마로 담아낸 세계 각국의 비경을 포함해 ▲한국보도사진 대상을 수상한 '정원식 총리 외대 봉변사태' 사진 ▲한국기자상과 한국보도사진 대상을 수상한 '경찰병원의 전두환' 사진 등 우리 역사를 조망한 사진도 함께 전시한다.

이번 '와이드샷⁺ 자연이 그린 그림' 사진전은 오는 19일부터 2월 8일까지 캐논갤러리(서울 강남구 캐논플렉스 지하 1층)에서 개최한다. 전시 관련 자세한 내용은 캐논갤러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