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子, 래퍼 노엘 '가사 논란'…"전두환 시대에 나 건들면 지하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23-01-16 08: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의 아들인 래퍼 노엘(본명 장용준)이 자작곡에서 '전두환 시대'를 언급해 논란이 빚어졌다.

지난 13일 노엘은 사운드클라우드에 '강강강?'이라는 제목의 곡을 공개했다. 이 노래는 앞서 자신을 디스한 래퍼 플리키뱅 디스곡에 대한 맞디스곡이다.

플리키뱅은 가사에 노엘의 음주운전, 경찰폭행, 운전자 바꿔치기 논란, 미성년자 시절 성매매 시도 의혹 등을 언급하며 노엘을 저격했다.

이에 노엘도 맞디스곡을 내놨으나 곧바로 ‘민주화 운동 폄훼 논란'에 휩싸였다. 그가 쓴 가사 중 “전두환 시대였다면 네가 나 건드리면 가지 바로 지하실”이라는 부분 때문이다.

래퍼 뉴챔프는 "미쳤구나. 5·18 광주 민주화 운동과 군부 시대는 치욕스럽고 가슴 아픈 역사다. (노엘의) 아버지가 기득권이고 힘, 권력이 있기 때문에 군부 시대라면 플리키뱅은 고문을 당했을 거라는 문구"라고 꼬집었다.

네티즌들은 "군부독재가 뭔지는 알까" "그 당시였으면 래퍼 하지도 못했을 것이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노엘은 2021년 9월 다른 차를 들이받는 사고를 일으킨 뒤 경찰의 음주 측정 요청을 거부하고 경찰을 폭행한 혐의 등으로 징역 1년을 선고받았다. 이후 지난해 10월 석방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