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매장 주차장 활용해 탄소 절감 앞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라다 기자
입력 2023-01-13 08: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쏘카·모두컴퍼니·중앙제어와 탄소 절감 인프라 구축 위한 MOU 체결

 

조광규 롯데하이마트 경영지원부문장(오른쪽부터)은 오영식 중앙제어 대표, 김동현 모두컴퍼니 대표, 위현종 쏘카 부사장과 함께 지난 12일 탄소 절감 인프라 구축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매장 주차장을 활용해 탄소 절감에 앞장선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12일 서울 성동구 쏘카 본사에서 쏘카, 모두컴퍼니, 중앙제어와 탄소 절감 인프라 구축을 위한 다자 간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4개사는 각 사의 모빌리티 서비스를 활용한 각종 형태의 마케팅 제휴를 통해 탄소 배출 절감에 기여할 방침이다. 

롯데하이마트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실천을 위해 매장 고객주차장을 활용할 계획이다. 카셰어링 플랫폼을 운영하는 쏘카는 전국 140여개 롯데하이마트 매장에 ‘쏘카존’을 운영한다. 전기차 등 공유차량 이용 서비스를 통해 오염물질과 온실가스 배출을 억제하고 매장 방문 고객을 포함한 인근 거주 주민들의 이동 편의를 높인다.

모두컴퍼니는 주차장 앱(APP) ‘모두의주차장’에서 유휴주차장 중개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차난이 심한 수도권, 광역시 중심으로 30여개 롯데하이마트 매장을 활용한다. 영업시간이 아닌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까지 운영하며, 지역 주차난 해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하이마트와 전기차 충전 전문기업 중앙제어는 전국 주요 매장 주차장에 전기차(EV) 충전 인프라를 구축한다. 매장 내 변압기 설비 투자를 시작으로 전기차 충전소 설치 매장을 늘린다. 전기차 충전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이고 전기차 이용 활성화를 도모한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조광규 롯데하이마트 경영지원부문장은 “ESG경영 차원의 탄소 절감 실천을 위해 모빌리티업계 선도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을 추진한다”며 “앞으로도 롯데하이마트를 방문하는 고객들과 매장 인근 거주 주민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한 제휴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