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2023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1-09 15: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남용 의장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이들에 감사"

[사진=완주군의회]

완주군의회(의장 서남용)가 9일 대한적십자사 전북도지사(회장 이선홍)에게 2023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서남용 의장을 비롯한 성중기 운영위원장, 심부건 자치행정위원장, 최광호 의원 등 의원과 이선홍 회장 등 적십자 회원들과  참석했다.

적십자 특별회비는 재해 이재민 및 저소득층 구호사업, 사회봉사, 지역보건, 혈액사업 등 어려운 이웃의 고통을 나누고 희망을 전하는 사업에 쓰이며, 완주군의회는 매년 특별회비 전달을 통해 이웃사랑과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다.

회비 전달식 후 서남용 의장은 적십자 관계자들과 2023년 활동 계획, 모금 촉진 및 지역 봉사활동의 활성화 등을 주제로 의견을 나누기도 했다.

서남용 의장은 “우리 사회가 아직까지 유지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해 헌신하는 봉사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 문화 분위기 조성과 세상의 희망을 전하는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기 위해 완주군의회도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광호 의원 “용진읍 운곡지구, 비산먼지 발생 심각”

최광호 완주군의원[사진=완주군의회]

최광호 완주군의원이 용진읍 운곡지구 내 아파트 공사현장에서의 대기환경보전법 위반사항에 대한 조치를 강력히 요구하고 나섰다.

최 의원은 “지난 6일 운곡지구 내 아파트 공사현장을 돌아보던 중 절단기를 이용해 작업을 하는 것과 관련, 즉각적인 지적에 나섰지음에도, 시공업체는 기온 강하를 이유로 물을 사용하지 못했다는 말만 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당시 기온은 영상 8도로 물을 사용해도 얼지 않는 상황이었으며, 작업에 사용된 콘크리트 절단기는 물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었다는 게 최 의원의 설명이다.

더욱이 이날은 미세먼지가 많아 대기상태가 매우 좋지 않아 극심한 비산먼지 발생에 따른 인근마을 주민의 피해는 더욱 커졌다고 최 의원은 강조했다.

최 의원은 “지속적으로 운곡지구 내 공사현장의 비산먼지 관리 대책을 마련하고 이를 지켜 줄 것을 수차례 요구했음에도, 세륜시설은 설치만 해놓고 운영도 하지 않고 기계장치에 장착돼 있는 물 공급 호스까지 절단하며 비산먼지를 발생시키는 것은 이해할 수 없다”며 “절단기에 장착된 있는 물 공급 호스까지 절단한 것은 대기환경보전법 제43조 및 대기환경보전법 시행령 제44조를 위반한 것이고, 이는 인근 주민들을 기만하고, 생존권을 위협하는 행위”라고 성토했다.

이에 대해 건설업체 관계자는 “보도블럭 마무리 작업 중 발생한 사한으로 한파로 공사가 지연돼 급하게 공기를 맞추는 과정에서 이같은 일이 발생했다”며 “향후 철저한 관리감독 등으로 주민들에게 피해를 주는 일 없도록 하겠다”고 해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