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선물 안전하고 빠르게" 우본, 설 우편물 비상근무 돌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3-01-05 12: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는 9일부터 26일까지 비상근무체계 돌입

  • 배달·분류 등 종사자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

  • 차량·인원 늘리고 원활한 우편 서비스 제공

[사진=우정사업본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가 오는 9일부터 26일까지 18일간을 '설 명절 우편물 특별소통기간'으로 정하고 비상근무체계에 돌입한다고 5일 밝혔다. 특히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통해 종사자의 안전한 근로환경을 조성하고, 명절 선물을 정시에 배달하는 등 대국민 우편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에 최선을 다한다.

특별소통기간 중에는 약 2075만개의 소포 우편물이 접수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전국 24개 집중국, 4개 물류센터를 최대로 운영하고, 운송 차량은 평시보다 22% 증차한다. 분류작업 등에 필요한 임시인력 약 2만2000명(연인원)을 증원하는 한편, 배달·분류 인력의 안전과 복지에 약 33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우편 기계‧전기시설과 차량에 대해서는 안전 지침에 따라 현장점검을 마쳤다. 적정물량 이륜차 적재, 기상악화 시 배달 정지, 차량 운행 후 휴게시간 확보를 통해 현장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인력에 대한 안전사고 예방 노력을 강화한다.

코로나19와 관련해선 시설물 방역 강화와 마스크 착용 등 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배달 전 예고 문자를 활용한 비대면 배달로 대면 접촉을 최소화한다. 배달 결과도 고객에게 안내해 불편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손승현 우정사업본부장은 "설 명절 우편물을 국민에게 안전하게 배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일시적 물량 폭증 등으로 일부 우편물 배달이 지연될 수 있으므로 국민의 협조와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