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 "글로벌사업 역량 강화로 '뉴 아워홈' 도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이 기자
입력 2023-01-03 08: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2일 아워홈 마곡 본사에서 열린 '2023년 온∙오프라인 시무식' 전경. [사진=아워홈]


글로벌푸드기업 아워홈은 2일 '2023년 온∙오프라인 시무식'을 열고 ‘뉴(New) 아워홈 도약’을 다짐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 시무식은 경기 마곡에 위치한 본사에서 열렸다. 국내 현장 및 미국, 유럽, 베트남 등 해외 근무자들은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했다. 시무식 시작에 앞서 구지은 대표이사 부회장을 비롯한 본사 임직원들은 화상을 통해 현장 및 해외 상주 직원들과 지난 한 해를 격려하고 새해 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2022년 성과 우수 직원과 장기근속자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날 구 부회장은 직접 전(全) 임직원에게 ‘2023년 경영계획 및 중장기 전략방향‘을 주제로 발표했다. 2022년 성과 공유로 시작된 발표는 2023년 핵심 과제와 경영 목표에 이어 미래 비전 제시까지 진행됐다.
 
구 부회장은 “2022년 창사 이래 처음으로 해외 법인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10%를 넘어섰다”며 “고객사와 현지, 본사 간 긴밀한 소통과 K-푸드 코너 신설 등 적극적인 운영 전략을 통해 기대 이상의 고객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고 임직원들에게 감사와 격려를 전했다.
 
이어 “2022년 국내외 단체급식 즉, 밀케어(Meal Care) 사업부문은 신규 고객사를 다수 창출해 향후 더 큰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고 HMR 사업부문은 시장선도형 고품질 식품을 내세운 B2C 시장 공략이 주효했다”며 “케어푸드 및 메디푸드 연구개발 성과와 업계 최초 제조 인프라 ‘폐기물 매립 제로’ 플래티넘 등급 획득 등 미래를 위한 토대를 쌓은 한 해였다”고 평가했다.
 
구 부회장은 2023년 경영계획 공유 세션에서 “아워홈의 정통성과 강점을 글로벌 메가 트렌드와 접목시키자”며 “융합적 사고와 역량을 통한 제품과 서비스를 다차원적으로 제공하는 기업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시대”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PI(Process Innovation), 푸드테크 도입, 디지털 역량 강화를 통해 ‘뉴 아워홈’을 향해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글로벌 선도 기업들과 같이 해외 사업 비중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올해부터는 국내를 넘어 컴패스(Compass), 소덱소(Sodexo)와 같은 글로벌 기업을 경쟁사로 설정하자”고 주문했다.

끝으로 구 부회장은 “창사 이후 20여년 간 아워홈이 성장하는 데 여러분들이 큰 역할을 맡아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빛나는 아워홈의 앞길을 함께 걸어가자”며 “저 역시 여러분들 뒤에서 함께 걸으며,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