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C 신임 원장에 안성일 전 산업부 신통상질서전략실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기락 기자
입력 2023-01-02 11: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월 2일 제5대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원장으로 취임한 안성일 전 산업통상자원부 신통상질서전략실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은 안성일 전 산업통상자원부 신통상질서전략실장이 제5대 원장으로 취임했다고 2일 밝혔다.

안성일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KTC가 산업의 디지털·그린 전환을 선도하는 글로벌 경쟁력 있는 시험인증기관으로 도약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안 원장은 이를 위해 △4차 산업혁명·에너지 분야 미래 신사업 발굴 △지역 혁신 및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 강화 △고객 중심의 디지털 시험·인증 서비스 고도화 △ 수평적 소통 기반의 창의적 조직문화 창출을 강조했다.

행정고시 35회로 공직에 입문한 안성일 원장은 경찰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콜로라도대학에서 통신공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정보통신부 통상협상팀장, 산업기술팀장을 거쳐 산업통상자원부 입지총괄과장, 에너지관리과장, 지역경제정책관, 경제자유구역기획단장, 신통상질서전략실장 등을 역임했다.

안 원장은 정보통신부 통상협상팀장 재임 시 한·미 FTA 협상 시 통신분과장에 이어 산업부 통상정책총괄과장, 신통상질서전략실장 등을 거치며 국제무역통상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았으며 IT, 산업, 에너지 및 지역 등 다양한 정책 분야에서 주요 보직을 경험한 산업·통상 전문가로 꼽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