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對중국 전진기지 인천경제무역대표처 새 둥지 마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2-12-28 11: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개방성과 창의성 강화 통한 제2의 도약 기대

[사진=인천시]

중국에 주재한 인천경제무역대표처(IFEZ·이하 인천관)가 새 둥지를 마련하고 제2의 도약을 준비한다.
 
인천광역시는 최근 웨이하이시 경제기술개발구 위즈덤밸리로 터를 옮긴 인천관이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전 개소식에는 웨이하이시 시정부 주요 관계자와 주중한국자치단체 대표처 대표, 현지 인천기업 대표와 교민 등 양국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유정복 시장의 축사는 영상으로 대체했다.
 
2016년 11월 1일 설립돼 웨이하이시 내 환취구에서 운영됐던 인천관은 지난 11월 1일 경제기술개발구 위즈덤밸리로 이전했다.
 
592.32㎡ 규모의 새로운 인천관은 △홍보관(인천, IFEZ) △상설 전시관 △라이브 방송실 △영상회의실 △수출·투자상담 및 비즈니스 지원실(2실) △교육(체험)실 △행정 사무공간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위즈덤밸리 산업단지'는 이커머스 산업 클러스터, 스마트제조산업단지, 한·중혁신창업산업단지를 구축하는 등 웨이하이시 시정부에서 경제교류 랜드마크로 조성하고 있는 곳으로, 앞으로 인천관의 기능 강화에 새로운 최적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인천관은 현재 중국 시장 추세를 반영해 인천기업의 중국 내수시장 진출 활성화를 위한 전자상거래, 해외직구, 왕홍 방송, o2o매장 입점 등 현지 온라인 시장을 연계한 사업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인천관 내 라이브 방송실과 비즈니스 지원실을 새롭게 조성했으며, 향후 중국 진출을 준비하는 인천기업에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유정복 시장은 영상 축사를 통해 “이번 이전으로 인천관이 인천기업들의 중국시장 진출 지원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인천관이 인천-웨이하이 양 도시 간의 경제협력을 넘어 한·중FTA 지방경제협력사업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