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해경, 2023년(癸卯年) 해맞이 안전관리 강화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2-12-28 10: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3년 1월 1일 오전 6시부터 경찰관 80여명과 경비함정, 연안구조정 등 장비 18척 배치, 현장 안전관리 강화

동해해양경철서 관계자들이 인명구조함을 점검하고 있다.[사진=동해해양경찰서]

강원 동해해양경찰서는 2023년(癸卯年) 새해를 맞아 많은 인파가 동해안 해맞이 명소를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연안사고 예방을 위해 해맞이 안전관리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동해해경에 따르면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파출소 관내 주요 장소(방파제, 갯바위 등) 안전시설물(인명구조함, 안전펜스 등) 점검 및 안전운항을 위한 어선 및 레저기구 조종자 대상 사전 안전계도 실시 할 예정이다.
 
이어 2023년 1월 1일 오전 6시부터 항포구, 갯바위 등 해맞이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주요 해맞이 명소 및 방파제 인근에 경찰관 80여명과 경비함정, 연안구조정 등 장비 18척을 배치해 현장 안전관리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 동해해경은 행사 당일 안전관리 상황 대기반을 편성·운영해 해맞이객의 안전과 연안해역 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전했다.
 
김병진 해양안전과 안전관리계 과장은 “코로나19 엔데믹 전환 분위기로 인한 해맞이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동해안을 찾는 해맞이객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