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위자료 불복"...노소영 항소에 맞항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한지 기자
입력 2022-12-22 2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최태원·노소영 이혼소송 [사진=연합뉴스]

위자료 1억원을 지급하라는 1심 판결에 불복해 최태원 SK그룹 회장 측이 항소장을 제출했다.

22일 법조계에 따르면 최 회장의 소송대리인단은 서울가정법원 가사합의2부(김현정 부장판사)에 전날 항소장을 제출했다.

최 회장 측은 "최 회장의 이혼 청구를 기각하고 상대의 위자료 청구를 인용한 부분에 항소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법원이 인정한 재산 분할액 665억원에 대해선 다투지 않는다는 입장이다.

앞서 재판부는 이달 6일 노 관장의 이혼 청구를 받아들이면서 최 회장이 노 관장에게 위자료로 1억원, 재산 분할로 현금 665억원을 지급하라고 판결했다. 노 관장은 애초 최 회장이 보유한 SK㈜ 주식 가운데 50%를 지급하라고 요구했다. 그러나 재판부는 해당 자산 형성 과정에 노 관장이 기여한 바가 없다며 주식은 분할 대상에서 제외했다.

노 관장 측은 이에 불복해 이달 19일 항소장을 제출했다. 노 관장 측은 "전업주부의 내조와 가사노동만으로는 주식과 같은 사업용 재산을 분할할 수 없다고 판단한 법리는 수긍하기 어렵다"며 "가사노동의 기여도를 넓게 인정하는 최근의 판례에 부합하지 않는, 법리적 오류가 있는 판결"이라고 지적했다.

두 사람의 이혼·재산 분할 소송 2심은 서울고법 가사 전담 재판부에서 심리한다. 최 회장과 노 관장은 1988년 9월 결혼식을 올리고 슬하에 세 자녀를 뒀으나 파경을 맞았다. 최 회장은 2015년 혼외 자녀의 존재를 인정하며 노 관장과 성격 차이로 이혼하겠다고 언론에 공개적으로 밝혔다. 2017년 7월엔 이혼 조정을 신청했고, 조정이 성립하지 않으면서 이혼 소송으로 이어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