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스토리생활-에이치알엠, 친환경 자원선순환 업무제휴 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22-12-22 13: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홈스토리생활]

친환경 챌린지 쇼핑몰 '닥터주부' 운영사 홈스토리생활이 재활용산업의 에이치알엠과 함께 소중한 지구를 위한 친환경 실천을 위해 지난 14일 친환경 자원선순환 업무제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위해 양사는 닥터주부와 HRM의 2050 탄소중립 생활을 실천한다.

먼저 ‘닥터주부’는 친환경 챌린지 쇼핑몰로 그동안 개인이 참여하는 택배활용 수거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서 재활용 업체에 전달했다. 종이 우유팩 및 멸균팩을 시작으로 플라스틱 병뚜껑, 헌옷&헌책 수거, 플라스틱 장난감 수거 활동에 이어서 지난 15일부터는 양질의 플라스틱 플레이크로 재활용되는 페트병 수거로 확대하여 지구 환경 보호 챌린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페트병 수거 프로젝트부터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환을 선도하며 데이터 기반의 통합폐자원관리를 실현하는 종합환경기업 HRM과 함께 진행한다.

닥터주부 한정훈 대표는 "탄소중립 생활 실천으로 친환경 자원선순환을 하는 고객에게 포인트를 지급하고, 800여 가지 친환경 생활청소용품을 포인트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서 정기적인 참여자가 많으며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친환경에 관심 많은 챌린저들이 사랑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기 위해서 친환경 활동과 연계한 적립 포인트 지급을 확대하고 친환경 상품 소싱 및 개발을 통해 환경보호, 리싸이클링 활동과 상품을 지속해 연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에이치알엠 안성찬 대표는 “이번 닥터주부와 제휴로 자원 선순환 시장의 디지털 전환, 투명한 이력 관리에 대한 시장의 요구는 피할 수 없는 흐름이며, 고객에게 수거한 폐기물, 폐자원의 수거·운반·최종 처리까지 모든 과정을 투명하게 관리,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