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에픽게임즈와 '언리얼엔진' 분야 개발자 양성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은정 기자
입력 2022-12-06 09: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년 2월부터 4개월 간 육성 프로그램 실시

스마일게이트·에픽게임즈 로고[사진=스마일게이트]

국내 게임사 스마일게이트가 언리얼 엔진 개발자 양성을 위해 에픽게임즈 한국 지사와 손잡았다. 언리얼 엔진은 미국에 본사를 둔 에픽게임즈가 제작한 3차원(3D) 콘텐츠 개발 도구다.

6일 스마일게이트는 에픽게임즈코리아와 언리얼 엔진 프로그래머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논리적 사고와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프로그래머 양성을 목표로 협력한다. 먼저 이달 언리얼 엔진 프로그래머 육성 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 과정은 내년 2월부터 4개월 간 진행되며 과정을 수료한 참여자에는 공인수료증이 제공된다. 모집 인원은 25명이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에픽게임즈코리아 소속 프로그래밍 전문가, 러닝 리소스·언리얼 엔진 공인 강사 등과 함께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선보인다. 커리큘럼에는 스마일게이트 대표 지식재산권(IP) '로스트아크' '크로스파이어X' 등 게임 개발 시 발생했던 이슈를 분석하고 실제 개선 방향을 짚어보는 등 내용이 반영될 예정이다.

1994년 1세대로 선보인 언리얼 엔진은 현재 5세대까지 고도화됐다. 게임을 비롯한 영화·TV프로그램·방송, 실시간 행사, 애니메이션, 건축, 자동차·운송, 시뮬레이션 분야 등 분야에서 다방면으로 활용되고 있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상무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언리얼 엔진 기술을 활용해 창작하는 개발 커리큘럼을 선보일 예정이다. 세계적인 프로그래머로 성장하고 싶은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박성철 에픽게임즈코리아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언리얼 엔진을 다루는 기술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미래 게임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도록 에픽게임즈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