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 UN SDGs 이니셔티브 참여…"글로벌 ESG 활동에 지속관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동근 기자
입력 2022-11-30 10:04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 글로벌 의제 실천을 위한 국내 유엔 협의체 가입

유은철 한국부동산원 부원장(오른쪽)과 김정훈 UN SDGs 협회 사무대표가 UN SDGs 협회 회원사 가입증서 전달식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한국부동산원]

 

한국부동산원은 지난 29일 한국부동산원 본사에서 'UN SDGs 협회 가입증서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UN SDGs 협회는 UN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로, 국내외 기업 및 공공기관의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활동과 ESG 경영 확산을 지원하고 있다.

SDGs는 2015년 9월 유엔 회원국이 채택한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한 의제다. 2030년까지 달성하고자 하는 인간, 지구, 번영, 평화, 파트너십 등 17가지 주요 목표와 169개 세부과제로 구성된 국제사회의 최대 공동목표다.

한국부동산원은 탄소중립 등 글로벌 ESG 경영 활동에 발맞추고, 지속가능한 경영 활동을 확장하고자 UN SDGs 협회 회원사에 가입했으며, 협회로부터 ESG 분야 자문 및 컨설팅을 지원받아 글로벌 이니셔티브(의제) 참여 등을 폭넓게 진행할 예정이다.

유은철 한국부동산원 부원장은 “한국부동산원은 UN SDGs 협회 정식 회원사로서 지속가능발전목표 인식확산을 위한 활동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라며 “특히 탄소중립 실천과 같은 글로벌 ESG 활동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 친환경·녹색건축 발전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