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2022 리디 어워드' 개최…총 44개 부문서 시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은정 기자
입력 2022-11-30 10: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다음달 20일까지 이용자 대상 투표 실시…수상작은 12월 30일 발표

[사진=리디]

리디는 웹툰·웹소설 등 부문에서 인기 콘텐츠를 선정하는 '2022 리디 어워드'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날부터 12월 20일까지 이용자 대상 투표를 진행한 뒤, 12월 30일에 수상작을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지난 2016년 시작돼 올해로 개최 7회를 맞이한 리디 어워드는 웹소설·웹툰·만화 등 리디가 제공하는 콘텐츠 중 독자의 사랑을 받은 인기 작품을 선정한다. 올해는 시상 부문을 44개까지 확대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웹소설 △웹툰 △보이즈러브(BL) 만화 △만화 등 총 4가지 장르를 대상으로 총 44개 부문에서 시상이 이뤄질 예정이다. 웹소설은 기존 로맨스·BL·판타지에 이어 '로맨스 판타지' 부문을 신설했다. 지난해 처음 단독 시상으로 규모를 키운 웹툰 부문의 시상 부문은 9개로 늘렸다.

리디는 수상작에 트로피와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투표 첫 날인 이날 투표한 참가자 중 10명을 추첨해 리디 포인트 10만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리디 관계자는 "매해 독자들의 높은 투표율을 자랑하는 리디 어워드가 올해는 그 규모를 대폭 확대해 더욱 다채롭게 꾸며졌다. 올 한 해 독자들을 매료시킨 작품을 돌아보고 최애작을 직접 꼽아보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