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제16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근미 기자
입력 2022-11-28 10:47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28일 서울시 중구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열린 '제16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행사에서 (왼쪽부터)김주현 금융위원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금융정보분석원(KoFIU) 주관 '제16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행사에서 자금세탁방지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금융정보분석원은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금융기관을 이용한 범죄자금의 자금세탁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2001년 11월 설립된 금융위원회 산하기관이다. 금융정보분석원은 해마다 전 금융권의 자금세탁방지 위험관리 수준을 평가해 우수한 기관에게 대통령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정교한 자금세탁방지제도의 체계적 운영과 전체 임직원의 적법한 자금세탁방지제도 이행, 선제적 위험관리 노력 등이 국내 자금세탁방지 및 범죄 예방 등에 기여가 높은 것으로 평가받아 대통령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금융거래를 이용한 범죄행위 예방과 금융거래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업무 수행과 관련하여 제반 법규를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위험에 기반한 철저한 자금세탁방지업무 이행을 통한 투명한 금융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최선의 노력과 책임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극의시대_PC_기사뷰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