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스마트포럼 스페셜] 최준석 발레앤모델 대표 ​"AI발레 사업모델, 특례상장 성공시킬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2-11-29 0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2 제3회 스마트대한민국포럼 대상' 기보이사장상

최준석 발레앤모델 대표 [사진=발레앤모델]


‘2022 제3회 스마트대한민국포럼 대상’에서 기술보증기금이사장상을 받은 발레앤모델은 국내 처음으로 인공지능(AI) 발레 독학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발레앤모델은 볼쇼이 발레학교 박사 과정을 밟고 있는 최준석 대표가 세계 첫 AI 발레학교 설립을 목적으로 세운 국내 유일의 발레교육 R&D 스타트업이다.
 
AI 발레 교육 운영시스템을 시작으로 △AI 발레교육 동작분석 시스템 △AI 발레 교육 레슨시스템 등 인공지능 기반 발레 교육에 대한 다수의 ‘비즈니스모델 특허’를 취득했다.
 
센서를 부착한 발레 의상을 입고 발레 동작을 취하면 AI가 동작을 인식해 수정해주고, 이용자의 데이터를 모아 교육 과정의 질을 높이는 데 활용하는 방식이다.
 
발레앤모델은 해당 특허를 활용한 ‘사업 모델 특례 상장’을 계획하고 있다. 또 내년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기업공개(IPO)를 준비 중이다.
 
최 대표는 “이용자가 교육 난이도를 선택해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만으로 발레 교육을 받을 수 있고, 자신의 성과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공유하며 다른 이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플랫폼형 교육 애플리케이션도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