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銀, 스타뱅킹 자산관리서비스 개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22-11-24 17: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연령대별 자산관리 수욜르 파악해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도록 KB스타뱅킹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24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자산 변동내역과 할 일을 확인할 수 있는 '한번에' △라이프사이클에 따른 재무설계와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AI 맞춤 서비스'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필요한 상품을 제안하는 '원픽상품' △고객별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재테크 방법을 알려주는 '자산관리 팁' △자산 비교 및 부자들의 인기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부자되는 데이터' 등의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인다.

KB스타뱅킹 자산관리 서비스 이용고객은 '한번에'를 통해 자산 변동내역, 은퇴준비율, 신용점수 등을 확인하고 오늘 해야하는 자산관리 활동을 체크할 수 있다. 또한, '재무설계'를 통해 자산관리 솔루션을 점검하고, AI 엔진이 추천해주는 '원픽 상품' 1개를 확인할 수 있다. 10대부터 80대까지 고객군별로 가장 도움되는 자산관리 방법을 제안하는 '자산관리 팁'도 이용 가능하다.

또래 친구들과 자산을 비교할 수 있는 '부자되는 데이터'도 선보인다. 또래 친구들이 가장 많이 이용한 콘텐츠·뉴스, 가장 많이 가입한 상품정보 등을 경험하고, 부자들에게 인기있는 상품도 확인·가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만능 금융캘린더를 신설해 모든 금융기관의 △이체·카드결제일 △예적금 만기일 △투자상품 환매일·입금일 △아파트청약일 △세금납부일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일정 등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욱 고도화된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