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명분없는 화물연대 파업에 엄정 대응...국가 경제에 찬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지연 기자
입력 2022-11-24 11: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안전운임제 일몰제 폐지와 적용 차종·품목 확대 등을 요구하며 화물연대가 파업에 돌입한 24일 오전 경기도 의왕시 내륙컨테이너기지(ICD)에서 열린 긴급현장상황회의에서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 사태와 관련해 엄정한 대응을 하겠다고 강하게 경고했다.

원 장관은 24일 오전 경기도 의왕 내륙컨테이너기지(ICD)를 방문해 긴급 현장회의를 개최하고 "화물연대는 국민과 경제를 볼모로 삼는 집단운송거부를 조속히 철회해야 한다"며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힘을 합쳐야 할 시기인 만큼, 화물연대는 집단운송거부를 조속히 철회하고 대화와 협상에 임할 것을 강력히 요청한다"고 밝혔다.

원 장관은 이날 화물연대가 △안전운임제 영구화 △적용 차종과 품목을 기존 컨테이너·시멘트 외에 철강재, 자동차, 위험물, 사료·곡물, 택배 지·간선 등 5개 품목으로 확대 △안전운임제 개악안 폐기 등을 요구하며 집단운송거부에 돌입한데 대비해 현장을 점검하고, 비상수송대책의 차질없는 시행을 독려했다. 
 
원 장관은 "화물연대가 요구하는 안전운임제 관련 사항은 지난 22일 당정협의에서 밝힌 것처럼 3년 연장하겠다는 입장을 표명했음에도 불구하고, 화물연대는 명분도 없이 집단운송거부를 철회하지 않았다"면서 "최근 고금리·고환율·고물가 등 어려운 국가경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국가 경제에 찬물을 끼얹는 집단운송거부는 국민의 지지를 받지 못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 "일선 화물차 운전종사자들께서는 명분 없는 집단행동에 동조하지 말아달라"면서 "안전한 운행이 보장될 수 있도록 경찰과 함께 화물연대의 운송방해 행위 등에 엄정하게 단속하겠다"고 강조했다.
 
원 장관은 "이번 화물연대의 집단운송거부로 인해 산업계의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차질 없는 비상수송대책을 실시하겠다"면서 "일선 현장에서도 철도 대체수송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