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콘텐츠' 투자지원 활성화 협업 나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근미 기자
입력 2022-11-23 16:45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23일 한국콘텐츠진흥원 CKL기업지원센터에서 열린 ‘문화콘텐츠산업 투자지원 활성화 업무협약식’에서 최원목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오른쪽)과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문화콘텐츠산업' 투자지원 활성화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신보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3일 서울 중구 CKL기업지원센터에서 투자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콘텐츠 투자 활성화를 위한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문화콘텐츠 기업의 성장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따라 두 기관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우수 문화콘텐츠 기업 상호 발굴 △콘텐츠가치평가 등급 우수 기업에 대한 투자 검토 △문화콘텐츠산업 금융지원 확대를 위한 정보 공유 △전문인력 상호 교류 및 인재 양성 지원 등에 적극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신보는 앞서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문화콘텐츠 산업 위기 극복을 위해 지난 5월부터 문화콘텐츠 프로젝트투자를 도입, 현재까지 총 30억원(4건)을 투자했다. 프로젝트투자는 중소기업이 제작하는 문화콘텐츠 프로젝트에 선투자금 지원, 후수익분배에 나서는 투자 방식으로, 기존의 주식 및 사채 인수의 투자방식과는 차이가 있다.

최원목 신보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유관기관과의 투융자 지원체계 공동 구축으로 유망 콘텐츠기업을 발굴하고, 성장을 도모하는 협력방안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신보는 문화콘텐츠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웹툰 공모전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