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보험 선택할까"…보험다모아, 상품별 보장내역 한눈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상현 기자
입력 2022-11-24 00: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생명·손해보험협회, 2015년부터 운영

보험다모아 홈페이지[사진=생명보험협회]


# 암질환 가족력이 있는 A씨는 취업에 성공한 직후 암보험에 가입하려고 마음먹었다. 그러나 막상 보험에 가입하려고 보니 각 보험사별로 다양한 상품들이 출시돼 있었고 상품별 보장 내역 또한 천차만별이어서 과연 어떤 상품이 자신에게 맞고 어떻게 선택을 해야 할지 고민에 빠졌다. 

생명보험협회는 A씨와 같이 보험상품에 가입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상품별 보장 내역을 원스톱으로 확인할 수 있는 '보험다모아' 서비스로 맞춤형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고 23일 밝혔다. '보험다모아'는 생명·손해보험협회가 공동으로 소비자 선택에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2015년 11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보험 상품 비교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암보험, 실손보험, 정기보험 등 여러 상품에 대한 보장 내용과 보험금 규모를 한 화면에서 비교하고 있어 보장 내역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특히 암보험은 보장범위지수(높을수록 유리)를 표기해 표준보장 대비 개별 상품의 보장 수준을 비교할 수 있다. 또 실손보험 계약전환 간편계산기 서비스 제공으로 4세대 실손보험으로 계약전환을 고민하는 가입자에게도 합리적 판단을 위한 도움을 주고 있다. 

보험다모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해당 사이트에 접속한 후 원하는 보험 종목과 상품을 선택한다. 이후 보험료와 보장 금액 등을 비교하고 온라인 가입을 클릭하면 된다. 이 같은 과정을 거치면 보험사 사이트로 연결돼 본인 정보입력 후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생보협회 관계자는 "보험상품을 비교 선택할 때 단순히 저렴한 보험료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해당 상품이 보장하는 내용과 납입기간, 보험기간도 고려해야 한다"면서 "온라인으로 가입이 이뤄지는 보험에 대해서도 가입자 고지의무(계약전 알릴의무)가 존재하기 때문에 상품 가입 시 질문표에 정확하게 답변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