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크론, '세계일류상품' 수출 공로로 산업부 장관 표창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경은 기자
입력 2022-11-21 13: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11월 18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2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김홍주 산업부 중견기업정책관(왼쪽)이 신정재 웰크론 사장에게 장관 표창장을 수여했다. [사진=웰크론]


산업용 섬유 전문기업 웰크론은 ‘세계일류상품’으로 지난 20여년 간 국가 수출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세계일류상품은 산업부와 코트라(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해마다 우리나라의 제품 중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우수상품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다. 웰크론의 ‘극세사 클리너’는 이 제도가 처음 도입된 2001년부터 현재까지 20여년간 세계일류상품의 지위를 이어오고 있다.
 
웰크론은 지난 18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2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유공 포상 대상에 선정돼 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으로서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품목 다변화 등을 통해 오랜 기간 국가 수출에 기여한 공로다.
 
웰크론은 과거 의류에 한정적으로 쓰이던 극세사 소재를 클리너에 접목하고, 일반 면 클리너를 대체하는 극세사 클리너를 개발했다. 미세한 극세사를 분할하는 기술로 기존 클리너에 비해 수 배 이상 뛰어난 흡수력을 구현하며 현재 미주, 유럽 등 약 40여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웰크론은 가정용·차량용·광학제품용·산업용 등 용도별 맞춤 제품을 추가 개발하는 한편 환경친화적인 제품을 새로 선보이고 수출을 확대하고 있다. 페트병을 재활용한 ‘리싸이클링 클리너’, 바이오 추출물을 이용한 ‘생분해성 클리너’, 구리(Cu)를 접목해 화학약품 없이 항균 효과를 내는 ‘구리 항균 클리너’ 등으로 최근 중요성이 커진 친환경 트렌드에 대응한다는 목표다.
 
신정재 웰크론 사장은 “극세사 섬유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했던 연구진의 고집과 열정이 인정받은 의미 있는 날”이라며 “친환경 클리너를 비롯해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