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최측근' 정진상 구속 갈림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진영 기자
입력 2022-11-16 13: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정진상 신병확보 후 이재명 연관성 집중 추궁 전망

검찰 관계자들이 지난 9일 오전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내 정진상 당대표 정무조정실장 사무실을 압수수색을 하기 위해 도착해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최측근으로 꼽히는 정진상 당대표실 정무조정실장이 구속될 위기에 처했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1부(엄희준 부장검사)는 16일 정 실장에 대해 특가법상 뇌물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정 실장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은 18일 김세용 영장전담 부장판사 심리로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다. 

정 실장은 2013년 2월∼2020년 10월 성남시 정책비서관·경기도 정책실장으로 재직하면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 등 '대장동 일당'에게서 각종 사업 추진 등 편의를 제공한 대가로 6차례에 걸쳐 총 1억4000만원 상당 금품을 받은 혐의 등을 받는다.

전날 정 실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14시간가량 조사한 검찰은 정 실장 신병을 확보한 후 이 대표 연관성을 본격 추궁할 계획이다. 검찰은 두 사람을 '정치적 공동체'로 판단하고 정 실장이 대장동 일당에게 받은 돈이 이 대표의 '정치적 이익'을 위해 쓰였을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