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스마트 기술 활용해 도시 안전성 강화해야" 강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대웅 기자
입력 2022-11-16 10: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유 시장, 세계 최대 규모 스마트시티 행사인 'SCEWC 토론' 참가

  • '협력적 거버넌스를 통한 미래사회 공유' 주제로 토론과 의견 나눠

유정복 인천시장이 15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2022 스마트시티 엑스포 월드콩그레스(SCEWC)'에서 '협력적 거버넌스를 통한 미래사회 공유'라는 주제로 토론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

국내 스마트도시 선도주자이자 정부로부터 스마트도시 국가인증을 받은 인천시가 스마트도시 비전과 정책을 국제 사회에 공유하는 기회를 가졌다.
 
해외 출장 중인 유정복 인천시장이 15일(현지 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제11회 스마트시티 엑스포 월드콩그레스(SCEWC)’ 토론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시가 주최하고 피라 바르셀로나(Fira Barcelona)가 주관해 2011년부터 매년 11월 개최되는 SCEWC는 세계 최대 규모의 스마트시티 국제행사이자 전 세계 스마트시티의 각축전이다.

전 세계 국가․도시․연구기관의 주요 인사와 대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스마트시티 분야 업체들이 참여함에 따라 차세대 모빌리티 영역의 현재와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자리다.
 
올해 행사는 이날부터 오는 17일까지 사흘간 열리며 세계 각국의 도시 지도자와 국제적인 저명 인사 400여명이 모여 110회 이상의 크고 작은 토론회를 갖는다.

토론회에 참가한 유정복 인천시장 모습 [사진=인천시]

유 시장은 올해 행사에 행사 주최측인 SCEWC로부터 공식 초청을 받아 거버넌스 부분 토론회에 참가했으며 사회자를 비롯해 유럽․북남미에서 초청된 국제적인 저명 인사 5명과 함께한 토론회 자리에 참여했다.

유 시장은 이 자리에서 ‘협력적 거버넌스를 통한 미래사회 공유’라는 주제로 미래 사회를 공유하기 위한 정부와 도시의 역할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유 시장은 특히 인천시의 의사결정 과정에서 시민, 사회단체와 소통했던 구체적인 사례들을 소개하고,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도시 안전성 강화를 위한 지방정부와 글로벌 공동체의 역할과 책임을 강조했다.
 

유정복 인천시장이 15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2022 스마트시티 엑스포 월드콩그레스(SCEWC)'에서 홍보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인천시]

한편 유 시장은 토론회에 앞서 열린 개막식 행사에도 참석해 지속 가능하고 포용성을 지닌 미래의 친환경 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디지털 기술의 역할에 대해 경청했다.

개막식 이후에는 엑스포 전시장을 들러 자매 우호도시인 이스라엘 텔아비브, 일본 요코하마시 관계자와 글로벌 기업 관계자들의 안내를 받아 전시관을 둘러봤으며 이어 독일 무역투자청과 스페인 카탈루냐 무역투자청 관계자를 만나 여러 기업들의 스마트 기술을 소개받았다.
 
또 행사장에 설치된 인천 홍보관을 찾아 전시에 참여한 현대자동차 그룹 컨소시엄, 스타트업 및 관계 공무원들도 격려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