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경영진, 뒤로 숨지 말고 책임있는 자세 나서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2-11-15 15: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진보당 전북도당, 전북은행에 적정 대출금리 관련 공개토론회 제안

[사진=전북도의회]

진보당 전북도당(위원장 오은미)은 15일 전북은행에 적정 대출금리와 관련한 공개토론회를 제안했다.

진보당 전북도당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전국 1위 예대금리차 이자장사를 하는 전북은행의 실태를 지적하고, 도민들로부터 서명을 받는 등 대출금리 인하운동을 펼쳤지만, 되레 전북은행의 예대금리차는 대폭 상승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적지 않은 은행들이 예대금리차를 줄이고 있는 상황에서 전북은행은 유일하게 대출금리가 10%를 넘었고, 큰 폭의 예대금리차를 만들었다”며 “이쯤되면 서민 등골 빼먹는 고리대금업자와 무엇이 다르단 말인가”라고 꼬집었다.

특히 진보당 전북도당은 “전북은행은 진지하게 성찰하고 개선을 검토하는 것이 아니라, 비판여론 확산 차단에만 몰두했다”며 “문제해결에 책임있게 나서야 할 경영진은 뒤로 숨은 채 여론이 잠잠해지기만을 바라는 눈치”라고 비난했다.

이에 진보당 전북도당은 “전북은행은 떳떳하다면 도민과 언론 앞에 투명하게 해법을 제출하는 책임있는 모습을 보여야 할 것”이라며 11월 내에 은행 경영진, 학계 및 금융전문가, 진보당이 참여하는 공개토론회를 열자고 촉구했다.

은행연합회 공시에 의하면 전북은행의 가계예대금리차는 7월 6.33%, 8월 5.66%에서 9월에는 7.38%로 높아졌다.

또한 정책서민금융을 제외한 가계예대금리차도 7월 5.73%, 8월 4.80%, 9월 6.43%로 전국 16개 시중·지방은행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