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거래소, 초대 대표이사로 김학수 전 금융결제원 원장 선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재빈 기자
입력 2022-11-10 16: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학수 전 금융결제원 원장 [사진=아주경제 DB]


대체거래소 초대 대표이사로 김학수 전 금융결제원 원장이 선임됐다.

금융투자협회는 10일 출자기관 34개사가 모여 다자간매매체결회사(ATS) 업무를 영위하기 위한 준비법인 넥스트레이트를 설립하는 창립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발기인 8개사와 증권사(19개사), 증권유관기관(3개사), IT기업(4개사) 등 출자기관 34개사는 이날 창립총회에 모두 참석해 창립사항 보고, 정관 승인, 이사와 초대 대표이사 선임 등 안건을 의결했다.

초대 대표이사로는 김학수 전 금융결제원 원장이 참석 주주 만장일치로 선출됐다.

사외이사로는 신보성 자본시장연구원 부원장과 안희준 성균관대 경영대 교수, 전상훈 전 금융투자교육원장이 선임됐다.

비상임이사로는 나재철 금융투자협회 회장, 이만열 미래에셋증권 대표, 황현순 키움증권 대표가 이름을 올렸다.

김학수 초대 대표이사는 "넥스트레이드가 ATS로서 인가를 받을 수 있도록 필요한 절차를 추진하는 한편 향후 시장에서 요청하는 다양한 거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높은 안정성을 갖춘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며 "유관기관, 증권사 등 시장 관계기관과 원활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인가 후 넥스트레이드가 국내 자본시장에서 핵심 인프라로 기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넥스트레이드는 금융당국과 협의를 거쳐 신속하게 예비인가 신청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 대체거래시스템을 구축해 본인가를 득한 후 시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한편 김 대표이사는 기획재정부 자금시장과장을 시작으로 금융위 자본시장국장, 금융서비스국장, 증권선물위원회 상임위원 등을 역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