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편의 정보 한눈에"… 충북도, 생활정보 지도 9종 신규 서비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2-11-03 09: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충북도 청사 전경. [사진=이종구 기자]



충북도는 공간정보 기반 디지털 정보인 ‘도민생활 지도’에 신규 9종의 지도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도 도민 생활지도는 기존 주소, 문서 등 목록화 형태로 제공되던 각종 행정정보를 시각화해 한눈에 쉽게 볼 수 있게 한 디지털 지도다.

도는 올해 1월부터 스마트 충북 공간정보 플랫폼을 활용해 구축한 도 도민 생활지도를 통해 주차장, 도서관 등 10여 종 생활정보를 시각화한 지도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 신규로 추가되는 지도는 무인민원발급기, 반려동물병원 등 9종의 정보로 편의시설의 위치와 함께 도내 각 지역의 시설분포도와 운영시간 등 다양한 생활 밀착 정보를 쉽게 파악 할 수 있다.

특히 반려동물 인구 1500만시대를 맞아 반려인들이 도내 동물병원의 상세정보와 사는 곳에서 가장 가까운 병원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어 도민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 도민 생활지도 서비스는 도 누리집 좌측 하단 메인 메뉴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인터넷상의 상업용 지도도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지만, 도민 생활지도의 장점은 우리 지역에 딱 맞는 정보를 쉽게 파악하고 활용할 수 있다”며 “도민 편의 증진을 위해 도민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생활정보를 지속 발굴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